원광대, 2024 공직․취업박람회 진행

공직 멘토링 및 지역기업 채용정보 제공
재학생 및 지역청년 4,200명 참여

강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24/09/27 [15:07]

원광대, 2024 공직․취업박람회 진행

공직 멘토링 및 지역기업 채용정보 제공
재학생 및 지역청년 4,200명 참여

강영애 기자 | 입력 : 2024/09/27 [15:07]

 

 

원광대학교(총장 박성태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는 하반기 집중취업지원 기간을 맞아 2024학년도 공직·취업박람회를 지난 25일 교내 새세대광장 일대에서 진행했다.

 

이번 박람회는 고용노동부와 전북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원광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인사혁신처가 주관했으며한국전력공사국민연금공단근로복지공단 등 공기업과 원광대가 선정한 WK100 강소기업을 비롯해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LG 화학 등 총 45개 기업이 참여했으며익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전북특별자치도 청년마음건강센터 등 도내 기관까지 총 60개 기관이 함께했다.

 

참여 기업들은 청년들에게 다양한 채용정보를 제공하고현장면접을 진행했으며원광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잡케어 등 고용노동부 프로그램을 비롯해 참여 기업 추천채용 연계 및 공직관 멘토링공직자 특강모의면접 지원으로 취업역량을 높이고직무적성검사퍼스널컬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취업 준비생들을 지원했다.

 

 

특히하반기 집중 취업지원기간 중 사전 추천채용 공지를 통해 기업 매칭을 진행함으로써 만족도를 높인 결과원광대 재학생과 지역청년 4,200여 명이 모여 성황을 이뤘다.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다양한 진로를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공공 현직자의 직접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어 유익했다”며 “기업들의 회사 설명과 전공 학과에 따른 진로 분야 설정 상담을 통해 취업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강지숙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청년들이 공직 및 우수기업에 대한 정보를 얻고 기업 인사 담당자와 직접 소통하며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원광대는 지역 청년들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강영애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