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체력인증센터, 체력증진교실 참가자 열기로 후끈

스트레칭, 서킷트레이닝, 유산소운동, 근력운동 등 운영

최영민 기자 | 기사입력 2024/08/09 [21:00]

익산시 체력인증센터, 체력증진교실 참가자 열기로 후끈

스트레칭, 서킷트레이닝, 유산소운동, 근력운동 등 운영

최영민 기자 | 입력 : 2024/08/09 [21:00]

 


익산시가 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운영하는 체력증진교실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시는 팔봉 종합운동장 내 익산체력인증센터에서 19~64세 익산시민을 대상으로 체력증진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체력증진교실은 참가자들의 근력·체력 증진과 체중 감량을 위해 기초스트레칭, 서킷트레이닝,유산소운동, 근력운동 등을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이 끝나면 체력 측정을 진행하고 결과에 따라 맞춤형 운동처방을 제공해 스스로 운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익산시는 기수별로 체력증진교실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1·2기 참가 신청이 조기 마감 되는 등 만족도와 호응이 높아 지난달 93기 운영을 시작했다. 3기 체력증진교실도 참여 인원 모집이 마감돼 오는 29일까지 프로그램 운영을 마치면 곧바로 4기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4기 체력증진교실은 직장인 등 낮 시간 참여가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야간반으로 운영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다음달 2일부터 12일까지 익산체력인증센터(063-838-8983)로 신청하면 된다.

 

한 참가자는 "건강증진을 목표로 함께 열심히 운동하는 사람들을 보면서 동기부여가 된다""즐겁게 운동에 참여하면서 체력이 좋아지고 기분 전환도 돼서 정말 좋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활기찬 생활을 돕기 위해 지난해 시작한 체력증진교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익산체력인증센터에서 무료로 진행하는 체력증진교실을 통해 건강한신체를 만들고 즐거운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민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