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때가 됐어요! 8월엔 익산 어때?

여름방학 맞아 어린이·가족 관광객 대상 문화, 물놀이 프로그램
특별한 말복 캠핑, 뜨거운 여름밤에 건배 '중앙동 치맥 페스티벌'

채병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8/07 [22:39]

여러분 때가 됐어요! 8월엔 익산 어때?

여름방학 맞아 어린이·가족 관광객 대상 문화, 물놀이 프로그램
특별한 말복 캠핑, 뜨거운 여름밤에 건배 '중앙동 치맥 페스티벌'

채병석 기자 | 입력 : 2024/08/07 [22:39]

 


무더운
8, 다채로운 즐거움이 있는 익산이 여름 여행지로서의 면모를 뽐내고 있다.

 

익산시는 낮과 밤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여름 여행 상품을 준비했다고 7일 밝혔다.

 

우선 열대야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밤 야간관광지가 관광객의 발길을 끌어당긴다. 더위로 잠 못 이루는 야간에 개방하는 고즈넉한 관광지를 찾는다면 미륵사지와 왕궁리유적, 보석박물관, 웅포곰개나루가 기다리고 있다.

 

미륵사지와 왕궁리유적은 은은한 조명과 함께하는 문화유산과의 야간 산책지로 잘 알려져 있다. 웅포 곰개나루는 솔솔 부는 강바람을 맞으며 바라보는 낙조가 아름다운 명소다. 최근엔이에 더해 새롭게 야간경관까지 보강했다.

 

절기상 '말복'과 광복절인 814~15일에는 아름다운 풍광 속에서 야외활동을 즐기는 이들을위한 행사 '말복엔 닭치고 익산'이 마련돼 있다. 12일 동안 웅포 곰개나루 캠핑장에서 삼계탕을 먹고 게임으로 재미를 줄 수 있는 특별한 행사다.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 인기를 끄는 보석박물관광단지 역시 밤을 밝히는 '빛 그리고 음악과 함께 걷다'라는 테마로 조성된 야간경관이 여름밤 어둠을 밝힌다.

 

올 여름부터는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 출발하는 '93락 익산여행' 관광상품을 판매한다. 이는 익산을 대표하는 백제역사부터 농촌체험마을 촌캉스까지 두루 즐길 수 있는 실속있는 익산여행 관광상품으로 현재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익산별밤투어도 9월 미륵사지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기간에 맞춰 사전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농활은 핑계고'를 통해서는 익산 농촌의 저녁을 즐겨볼 수 있다. 8월에 34일씩 2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오전에는 농촌에서 부족한 일손을 돕고, 오후에는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 '다이로운 시골여행' 프로그램을 즐길 수있다.

 

8월의 끝자락인 30~31일에는 '2024 중앙동 치맥 페스티벌'이 문화예술의 거리에서 개최된다.이번 치맥 축제는 익산의 대표 향토 기업인 하림은 물론 익산에서 시작된 프랜차이즈 다사랑과 지역 명물 '깨통닭'을 파는 남부시장·구시장의 통닭집 여러 곳이 참여한다.

 

이 밖에도 이리맥주와 하이트진로, 세븐브로이 등 다양한 업체가 참여해 시원한 맥주를 공급할 계획이다. 축제 기간에는 다이로움 10% 추가 혜택과 경품 행사도 준비돼 있다.

 

역사·문화 고도 익산의 매력을 뽐내는 유쾌한 행사도 있다. 백제왕궁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오락형 체험 프로그램 '백제왕궁 12일 박캉스-여름방학 하룻밤 나들이'를 기획했다. 오는 9~10'백제왕궁박물관을 찾은 문화외교 사절단'이라는 주제로 참가한 가족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익산 예술의 전당에서는 11일 첼리스트 홍진호, 진호의 책방 22일 전북특별자치도립국악원 관현악단 '국악콘서트 락' 23~24일 뮤지컬인형극 삐노키오 31일 창작오페라 녹두 등을 시원한 공연장에서 관람할 수 있다.

 


여름엔 물놀이도 빠질 수 없다. 금마 서동생태관광지에 위치한 유아생태 물놀이터는 아이들피서지로 제격이다. 에코캠핑장 바로 옆에 위치해있는 만큼 캠핑과 물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인기 만점이다. 이 밖에도 영등시민공원 모현공원 중앙체육공원 함열돌숲공원 유천생태습지공원에서 어린이 풀장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배석희 경제관광국장 직무대리는 "문화유산의 도시 익산에서 고즈넉하게 즐겨보는 밤 산책은여름밤의꿈 같은 시간을 선사할 것"이라며 "익산에서 열심히 준비한 다양한 여름 축제와 가족과즐기는문화예술 체험활동, 다채로운 행사를 맘껏 즐기는 8월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채병석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