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석 의원, ‘2015 대한민국 의정대상’ 수상의정활동 각 분야 종합평가,,,, 우수의원 25인 선정
새정치민주연합 이춘석 의원(익산갑, 법사위/운영위)이 법안과 국감, 지역구활동에 이르기까지 우수한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2015 대한민국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지방자치 TV(전국케이블방송)와 사)대한기자협회가 지난 25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시상식을 열고, 지난 1년간 의정활동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국회의원 25명에 대해 ‘2015 대한민국 의정대상’을 수여하고 그 공로를 표창했다.
대회 조직위원회는 주요 기관 및 단체의 추천과 국회 출석률, 법안발의, 지역구활동, 국정감사활동 등을 총괄적으로 심사하여 국회의원 300명 중 높은 성적을 거둔 10% 내외의 의원들을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의정대상 수상자로 추천한 최두섭 전북협회장은 " 오늘 영광을 안은 이춘석 의원은 현재 새정치민주연합 원내수석부대표를 맡아 중앙정치를 조율하는 한편, 전북 익산갑 출신 재선 의원으로 지역구의 현안 해결에도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 균형잡힌 의정활동을 해왔다는 점을 높이 평가 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수상소감에서 “지난 7년간 법사위원으로 활동하며 정책적 전문성을 쌓으면서도 전북 지역 발전을 위한 예산확보와 제도개선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은 점을 높게 평가해 주신 것 같다.”며 “국민의 대표로서 국가의 고른 발전과 우리 사회의 기본 가치를 지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기자협회전북협회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협회(지회)소식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