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의회 양정민 의원, “정부의 청소년 관련 예산 삭감 즉시 철회하고 증액 편성하라!”

최영민 기자 | 기사입력 2023/10/27 [23:23]

익산시의회 양정민 의원, “정부의 청소년 관련 예산 삭감 즉시 철회하고 증액 편성하라!”

최영민 기자 | 입력 : 2023/10/27 [23:23]

 

                         익산시의회 양정민 의원

익산시의회가 정부의 2024년도 청소년활동 지원 예산 전액 삭감에 대해 강력한 반대의견을 표명하며 건의안을 채택했다. 

 

양정민 의원은 지난 27일 제255회 익산시의회 임시회 중 제2차 본회의에서우리 아이들이 소중한 자산이며 세계 최고 수준의 교육건강돌봄을 제공하고 청소년의 꿈과 도전을 응원할 것이라는 대통령의 발언은 빛 좋은 개살구에 불과한 것이 아니냐며 정부 전체 예산의 고작 0.0057% 밖에 되지 않는 청소년활동 예산이 사라져 버리면 당장 청소년들이 교육적문화적사회적정치적 활동에 참여할 기회가 제한되고 창의성과 자아개발의 기회가 제약될 수 밖에 없다며 안타까움을 표했다. 

 

이어 청소년예산 지원은 청소년 관련 법령상 의무인데 이처럼 전례없는 정부의 청소년활동 예산 전액 삭감은 청소년들의 미래와 꿈의 실현을 무너뜨릴 수 밖에 없으므로청소년들을 위한 정부 예산안의 청소년 예산 축소를 즉시 철회하고 국회 예산안 심의시 청소년예산 재편성 및 증액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이날 채택된 청소년예산 삭감 반대 건의안은 국회의장국무총리여성가족부장관교육부장관각 정당대표지역구 국회의원전라북도지사에게 송부될 예정이다.

<최영민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